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자격증)

교육목표

경영정보 전공은 경영학과 컴퓨터학의 융합과로서 경영 이론 및 실무와 정보기술 이론 및 실무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미래에 도전적이고 창조적인 경영정보시스템 관리 인재와 경영일반사무 등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장 밀착형 경영정보시스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진로 및 취업 분야
일반 기업의 관리담당자, 전문회계 및 세무담당자, 정보관리담당자, 금용․보험․증권 회사, 무역회사, 행정 및 세무 공무원, 세무 및 회계 서비스 회사, 유통 회사, 광고대행사, 항공사, 벤처기업 창업, 컴퓨터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면허 및 자격증

ERP 자격증(인사, 회계, 생산, 물류)

진로 전망

ERP정보관리사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 시험이다. 회계 생산, 물류, 인사의 과목에 1급과 2급의 가지 등급이 있습니다.

 

시험과목
회계 생산, 물류, 인사 선택
1
급 : 평균 70점 이상 (이론, 실무 각각 60점이상)

2급 : 평균 60점 이상 (이론, 실무 각각 40점이상)

 

 

인터넷마케팅지도사

진로 전망

인터넷마케팅지도사는 한국경영관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민간 자격증으로, 인터넷 마케팅과 기획에 대한 업무 수행능력을 지니고, 마케팅의 기본 임무인 시장조사 수요예측 등의 능력이 필요해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고 수립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많은 기업에서도 디지털비즈니스, 마케팅 등에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시험과목
e비즈니스개론, 인터넷마케팅, 마케팅원론, 광고학, 시장조사론
(5
가지 과목을 전체 평균 60점 이상이고 과목당 40점 이상 합격)

 

 

컴퓨터활용능력
진로 전망

사무자동화의 필수 프로그램인 엑셀, 데이터베이스 등의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으로 본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발표한 구인 공고가 많은 국가기술자격증 20선에 포함되었다. 취업시 일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기본 역량을 갖추도록 해주며 공무원 시험시 1급은 2%, 2급은1.5%, 3급은 1%의 가산점이 주어지고, 일반 기업체에서도 가산점 혜택을 확대 실시 중입니다.

시험과목
필기 :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실기 : 스프레드시트(Excel) 실무

 

 

ITQ 자격증 (1급, 2급)
진로 전망
사무직 업무 처리의 필수 PC 소프트웨어인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의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으로 사무직 실무 처리에서 자주 사용하는 중요한 기능 등에 대해 시험이 실시됩니다. 다양한 사무직 취업에 필요합니다.


시험과목
필기 : 없음
실기 :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 문서 작성 실무

 

 

전산회계 1급

진로 전망

전산회계 1급은 회계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에 관한 기본적 지식을 갖추고 전산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한 세무회계 기본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금융, 증권사, 회계 계열사 기업 또는 회계 직종으로 취업에 필요합니다.

 

시험과목
필기 : 회계원리, 원가회계, 세무회계

실기 : 기초정보 등록·수정, 거래자료 입력, 부가가치세, 입력자료 및 제장부 조회

 

 

FAT

진로 전망

재무회계의 기본과정을 이해하고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및 부가세 신고를 수행할 수 있으며, 기업에서 발생하는 회계정보관리 능력을 평가합니다. 금융, 증권사, 회계 계열사 기업 또는 회계 직종으로 취업에 필요합니다.

 

시험과목
필기 : 재무회계, 부가가치세

실기 : 기초정보관리, 회계정보관리, 회계정보분석

상단으로 가기